본문으로 바로가기메인메뉴 바로가기
S_visual.png

유치원교육목표 및 역점사업

교육목표

  • 도덕인 바르게 행동하는 어린이를 기른다.
  • 탐구인 열심히 탐구하는 어린이를 기른다.
  • 자주인 꿈을 갖고 재능을 키우는 어린이를 기른다.
  • 건강인 심신이 튼튼한 어린이를 기른다.

역점과제

고운마음 바른 인성 성신 어린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바른 품성과 올바른 인성의 덕목을 통해 개방적사고, 다양성 수용, 기본 규칙준수, 상호 존중 등의 가치를 가지고 올바른 습관 형성을 돕고 공동체 의식 함양교육을 통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생활습관을 기르며 .자기 표현력이 증진뿐 아니라 자신감을 가지게 되어 자기 존중, 배려, 협력 등의 바른 인성을 가진 성신 어린이를 기르고자 한다.

특색과제

자연에서 놀며 배우는 숲 체험

유아들을 자연환경과 조화로운 관계를 자연스럽게 알게 하며, 자연 속에서 놀이를 중심으로 자연체험 활동을 하면서 감수성을 증신시키고 모든 활동 영역을 통합적으로 구성하여 유아의 전인적인 성장 발달을 돕는데 있다.

호기심 톡톡 과학놀이

주변 환경과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도록 탐구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유아들에게 기초적인 사고 능력과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있다.
누리과정에서 제시하는 단원의 생활주제 또는 유아의 발달과 흥미에 적합한 과학 활동을 선정하여 과학교육을 실시한다.
과학 실험 활동은 주1회 실시하며 유아의 수준에 맞게 지도한다.
어린이의 흥미에 기초하여 활동을 전개한다.
어린이들이 계속 흥미를 갖고 탐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를 준비해 준다.
어린이의 다양하고 적절한 과학의 과정을 활용하여 탐구할 수 있도록 한다.

인성자람

유아기는 기본생활 습관을 몸에 익히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다. 이에 바른 기본생활 습관을 길러 올바른 인성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다. 바른 기본생활 습관을 유치원에서 배운 기본생활 습관 및 안전 교육 내용을 인성자람 책으로 만들어 가정으로 매주 보내고 기록한다. 가정에서 유치원과 연계하여 일관성이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유아의 행동을 이해하고 지도할 수 있다. 가정에서 기록한 내용을 유치원으로 다시 가져와 교사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는 환류의 기회를 통해 계속적인 격려와 칭찬으로 습관화를 이룬다.